이름:최현일
학번:60121352
전공:경영정보학과
수강하는 이유: 우선 가장 현실적인 이유는... 의무적으로 들어야되는 학교의 커리큘럼이기 때문에 듣습니다. 사실 마케팅은 좀 스스로도 계속 공부하는 편이라 학교를 통해서 굳이 들을 생각은 없었으나, 의무적인 커리큘럼이기도 했고 교수님들은 어떻게 마케팅을 가르쳐주실지 궁금하기도 했습니다.
이 수업을 통해 바라는 점: 수업을 통해 바라는 점은 우선 이런 고민으로부터 시작된다고 생각합니다.이 수업을 통해서 궁극적으로 우리(내)가 얻고자 하는 것은 무엇인가? 인데요.이것이라고 했을 때, 단순하게 말하면 성장일 것입니다. 그리고 그 성장을 통해 나중에 취업에 도움이 되게 하고 창업을 하게될 때 자사의 유저에게 테스트해볼 수 있는 이론적 체계를 배우는 과정일 것입니다.따라서 이 수업을 통해 바라는 점은 시간과 돈을 직접 투입하는 만큼 마케팅에서 엄청나게 성장하고 싶은 바람입니다.마케팅에 많이 아는 것보다 마케팅에 대해 본질적으로 이해하고 엄청 깊게 이해하고 싶은 마음입니다.또한 추가적으로 현재 다변화되고 빠르게 바뀌는 세상에서 마케팅의 개념은 어게 변화하고 있고 어게 새롭게 적용되고 있고 어 혁신적인 마케팅 테크닉들이 나오고 있고 이런 것들을 배우고 싶습니다.그리고 이론적인 것에서 그치는 것만이 아니라, 그것이 실제로 학생들 차원에서 실험해볼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랍니다.보통 학교 수업을 들어보면 교수님들이 옛날 지식으로만 가지고 그대로 몇 년 우려먹으면서 가르치는 경우가 많아 늘 배울점이 없었는데, 마케팅 수업에 대해서는 새로운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개인적인 얘기도 많이 들려주시고 인생 얘기도 많이 들려주셨으면 좋겠습니다.
경영학과 관련된 이수과목 : 경상통계학,인적자원관리,경영정보시스템,미시경제
나에게 마케팅이란? : 마케팅은 경험이다.
'마케팅원론' 카테고리의 다른 글
마케팅원론 3주차 (2) (0) | 2015.09.17 |
---|---|
마케팅원론 3주차(1) (0) | 2015.09.15 |
마케팅 2주차 (2) (0) | 2015.09.10 |
마케팅원론 2주차 (1) (0) | 2015.09.08 |
마케팅 원론 1주차 (0) | 2015.09.03 |